[영화 리뷰] 원티드 - 믿음에 대한 간단한 고찰 (스포 有)
[영화 리뷰] 원티드 - 믿음에 대한 간단한 고찰 (스포 有)
2008년에 개봉한 영화 원티드
주인공인 웨슬리(제임스맥어보이)는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살고 있었는데 어느날 매력적인 여성 폭스(안젤리나졸리)를 만나게 되면서 킬러 훈련을 받고 최고의 실력을 갖춘 킬러로 성장하게 됩니다. 조직에서 웨슬리의 아버지를 죽인 자로 지목된 자를 죽인 후 웨슬리는 자신이 죽인 자가 바로 자신의 아버지임을 알게되고 자신의 조직에게 복수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웨슬리가 최고의 실력을 갖춘 킬러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소는 최고의 킬러인 아버지를 닮아서 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또 한가지 이유는 평범함하다 못해 지루하고 실패자로 느껴지는 삶이었던 웨슬리에게 생명의 위협으로 부터 구해주고 새로운 삶을 열게 해준 폭스에 대한 믿음 또한 최고의 실력을 갖출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평범함 웨슬리가 최고 실력의 킬러 웨슬리로 변화 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폭스와 킬러 조직에 대한 믿음인 것입니다.
폭스에 대한 웨슬리의 믿음이 킬러조직에 대한 믿음으로 발전하고, 그 믿음의 대상인 킬러조직의 잘잘못을 따져보기도 전에 조직의 지시에 따라 아버지를 원수로 생각하며 죽이는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알지 못한 삶에 대해 알려준 대상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의 결과가 참혹하게 되돌아 온 것입니다.
믿음이란 어떠한 사실이나 사람을 믿는 마음을 뜻하면 신앙, 신념, 신뢰, 신망 등과 유사한 의미를 갖습니다.
다른 유사한 의미는 그렇다하더라도 왜 믿음과 신앙이 유사한, 비슷한 말로 사용될 수 있을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앙이란 초자연적인 절대자, 창조자 및 종교 대상에 대한 신자 자신의 태도로서 두려워하고 경건히 여기며, 자비ㆍ사랑ㆍ의뢰심을 갖는 것을 뜻합니다.
맹목적인 믿음, 맹목적인 신앙의 끝이 어떠했는지에 대해 우리는 성경을 통해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아담의 후손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의 선민이라는 맹목적인 믿음으로 하나님께서 그들을 구원하고자 보낸 노아의 말을 묵살하여 물심판을 받았습니다.
솔로몬이 이방신을 섬김으로 하나님께서 떠나가신 것을 알지 못했던 구약 이스라엘 선민들은 그들을 구원하고자 오신 예수님을 구원자로 받아 들이지 않아 더이상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하지 않게 됩니다. 이 모든것이 모세의 율법만을 맹목적으로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맹목적인 믿음, 맹목적인 신앙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제대로 알아야 하지 않을까요?
요한복음 1장 1절에는 말씀이 하나님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말씀을 제대로 알아야 하나님을 알 수 있고, 하나님께서 뜻하신 바를 깨닫고 행하는 자가 옮은 믿음을 가진자일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요8:51)
그렇다면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고 그럴싸한 사람의 계명을 지키면 어떻게 될 것인지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제대로 믿는 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믿는 척하는 자는 어떠한 자인지 우리는 알아야할 것입니다.
<진짜바로알자 신천지 " 믿는 자가 얻는 천국과 영생" 전문보기>
진짜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
신천지인터넷방송 SCJTV http://www.scjbible.tv/
이상으로 믿음에 대해 생각하게 해준 영화 원티드의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를 마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