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신천지교회, 새언약 이행시험이란?

행복충전중 2017. 10. 12. 13:15

신천지교회, 새언약 이행시험이란?





성경을 믿고 신앙하는 기독교인이라면 '언약'이라는 말과 '새언약'이라는 말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언약과 새언약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고, 신천지교회에서 최근 시행한 새언약 이행시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독교의 경서인 성경은 구약과 신약으로 구성되어 있어 성경전서라고 부릅니다. 구약은 옛약속이며, 신약은 새로운 약속을 의미합니다.


먼저 구약 속의 언약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창세기 15장에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장래의 이룰 것을 약속하셨으며, 이 약속은 모세때에 하나님께서 오시어 이루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해서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과 언약(출 19: 5~6)을 하셨습니다.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라리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 

출애굽기 19장 5~6절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해서 하나님의 법인 십계명을 주셨고, 이를 지키도록 하셨는데요. 이스라엘 백성들은 약속의 땅인 가나안 땅에 들어간 후 솔로몬 때 이방신을 섬김으로 하나님과의 언약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이로써 하나님과의 첫언약은 파괴되었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이 되는 복을 받지 못했으며, 이방에게 사로잡히게 되어 남유다와 북이스라엘로 갈라지게 되었습니다. 호세아 6장 7절에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가리켜 "아담같이 언약을 어겼다"다고 말씀하십니다.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라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업었다는 히브리서 8장 7절의 말씀과 같이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새언약을 세우십니다. 또한 구약에는 새언약을 세울것을 미리 예언한 말씀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렘31:31~33) 


이 약속대로 600년 후인 초림때 예수님을 통해서 새언약을 세우시는 장면이 누가복음 22장 20절입니다. 성경은 약속대로 이루어 지는 약속의 글임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새언약을 세우시는 장면은 기독교 영화나 성화를 통해서도 친숙합니다. 유월절밤 예수님께서는 떡과 포도주를 12제자들과 나누시며, 예수님의 피와 살로 세우는 새언약에 대해서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하한 포도주는 아버지 나라에서 새것으로 먹을 것을 약속하셨고, 떡과 포도주로 기념하라고 하셨습니다. (마26:26~29, 눅22:14~20)






언약은 하나님의 법이었고(히 8장), 이 법은  새 언약의 말씀이었다. 사람들이 이 법 곧 말씀을 마음에 기록함으로 죄 사함을 받게 되고 다시는 저희 죄를 기억하지 않는다고 하셨다(히 8:10-12). 새 언약의 법의 말씀을 마음에 기록하는 것이 곧 예수의 피와 살을 먹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새언약을 세우겠다 약속하는 때가 있고, 새언약을 세우는 때가 있으며, 새언약을 지켜야 하는 때도 있습니다. 새언약을 약속하고, 새언약을 세운 때는 이미 과거에 있어진 역사입니다. 그렇다면 새언약은 언제 이루어져 누가 지켜야 하는 것일까요?







새언약 곧 신약은 예수님 재림 때에 이루어집니다. 계시록 1장 5-6절, 5장 9-10절, 7장 14절, 12장 11절에서 본바, 재림때가 되면 2천 년 전에 흘리신 예수님의 피의 효력이 나타나고, 약속한 신약 계시록이 이루어집니다. 하여 주 재림 때 예수님의 피로 우리를 죄에서 해방하시고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이는 옛 언약 곧 모세 때에 파괴된 언약이 아닌, 초림 예수님이 약속하신 새 언약이 오늘날 신약 계시록 성취 때 이루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목적은 새 언약(신약)을 이루시는 것이고, 하나님을 믿고 성경을 믿는 신앙인들의 사명은 약속하신 새 언약 곧 신약이 성취된 것을 믿고 지키는 것입니다. 







신천지교회에서는 새언약인 계시록이 성취된 것을 증거하고 있는 유일한 교단입니다. 계시록을 가감하면 천국에 참예하지 못하고 성경에 기록된 재앙들을 더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계 22:18-19). 새언약의 말씀을 지키면 하나님 나라와 제사장이 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반드시 새언약을 알고, 지켜야 합니다. 


누구든지 새 언약을 지킨 자가 구원을 받게 됩니다. 이 새 언약은(새 언약을 종합한 것은) 계시록이며, 계시록의 성취를 믿는 자가 새 언약을 믿고 지킨 자가 됩니다. 믿지 않는 자는 노아 때와 롯 때같이 멸망할 것이요, 믿는 자는 노아의 가족같이 롯의 가족같이 구원받게 됩니다. 이것은 사람의 생각도 자의적인 생각도 아닌 성경의 증거입니다. 


따라서 신천지교회에서는 최근 20만 전성도들을 대상으로 새언약 이행시험을 보았습니다. 오늘날 주신 새언약을 말씀을 생각과 마음에 잘 세기는 시간이요, 그것을 점검한 시험이었습니다.  말씀을 깨닫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새언약을 지키고, 성경을 통달하기 위해 성도들은 감사한 마음으로 노력했습니다. 신천지교회에서 진행한 새언약 이행시험의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진정한 신앙의 모습을 함께 보시고, 나는 새언약을 알고, 지키는 하나님의 자녀인가를 생각해보고, 새언약을 깨달아 지키는 신앙인이 되어 소망에 이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