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신천지/S인의 말, 말, 말!

[영혼이란?] 영혼이란 무엇인가?

행복충전중 2012. 1. 3. 23:38

영혼이란 무엇인가?

 

최근 故 이병철씨가 종교계에 던진 24가지 질문이 24년이 지난후에야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관심을 사고 있다

삼성그룹의 창시자로 부와 명예를 누렸던 그가 던진 24개의 질문들은 오늘 날 종교인들도 궁금해 할만한 질문이 많았기에

알게 모르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해보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허나 24년이 지나 달린 답변은 변변치 못하다.

그 것을 신천지 예수교의 대표 이만희 총회장님께서 단 하루만에 명쾌한 답변을 해주신 것이다.

종교와 세상 정신

나는 영적 세계의 두 가지 존재를 알고 있으며, 그 중 하나님의 소속들을 존경한다.

이와 같이 세상에서 인정하고 싶은 존재가 있으니, 석가와 남사고, 이병철, 성철 스님이다.

그 이유는 솔직하니까.
이병철 씨가 질문한 것은 석가의 의문점과 같고,

고통으로 인해 종교 질문이 생각나게 한 것이다.

그러나 가장 가까운 자기는 알지 못했다. 석가와 남사고도 자기 아는 데까지만 말했다.

신을 말하기 전에 먼저 종교의 처음부터 알아야 한다. 누가 정답을 줄 것인가?(고전 2:10 참고)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님-

 

아래는 24개의 질문중 하나인 영혼에 관한 질문과 이만희 총회장님의 명쾌한 답변이다.

 

영혼이란 무엇인가?

영혼에 관한 것은 쉽고도 까다로운 질문이다. 죄로 인해 천문(天門)이 막힌 사람이 어찌 영과 혼을 알겠으며, 영과 혼이 하나 된 존재 도 두 가지가 있으니, 세상 사람이 어찌 이를 알겠느냐?(世人何知)
물과 빛이 있는 곳마다 혼이 있다. 이 혼은 만물의 생명이다. 그러나 영은 만물의 생명을 주관하는 존재이다. 사람이 아닌 만물(동물과 초목 등)에게는 필요에 따라 영이 들어 역사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없다. 사람에게는 영혼이 있으나 그 영혼이 누구의 영혼이냐가 문제이다.
이는 두 가지 신(영)을 두고 하는 말이다.
이병철 씨는 돈 많고 권위 있는 자들을 상대해 왔다. 신(神)과 불쌍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얼마나 상대해 왔는가? 옛 노래에 ‘지꺼(제 것) 두고 못 쓰는 사람은 거러지(거지) 중 상거러지요, 자기 것 없이 잘사는 사람은 만고강산의 호걸’이란 가사가 있다. 지금 이병철 씨는 돈과 권위가 얼마나 있는가? 아무것도 없지 않는가? 가난한 자나 부한 자나 매일반이 아닌가?

 

 

영과 혼이 있는 자들이 6천 년 간 하나님께서 보내신 사자들을 왜 다 죽였는가? 죽이는 영혼들이 누구의 영혼들이기에 악을 행했는가? 그 답은 하나님의 영이 아니기 때문이다.
꿈에 영은 나가 다녀도 혼은 몸과 같이 있었고, 영은 날아다니기도 한다. 이 영은 혼 곧 산 사람을 주관하고 인도한다. 뿐만 아니라 죽은 자의 영을 만나기도 한다. 죽으면 영과 혼이 육에서 떠난다. 내 영이 악의 영과 하나가 되면 혼돈하고, 잘못인 줄 알면서도 점령한 악의 영에 의해 악한 행동을 할 수 있다.
영혼은 몸 속에 있는 생명과 정신이다.

 

 

 

 

진짜 바로알자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