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신천지/오해와 진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코로나19관련 발언에 대한 설명

행복충전중 2020. 2. 22. 14:32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코로나19관련 발언에 대한 설명 

 

 


안녕하세요? 신천지 예수교회 성도입니다.

금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국민의 우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을 전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최초 벌어졌던 1월말부터 신천지교회에서는 교회 내 감염이 발생 시 큰 피해가 발생될 것을 우려해 왔고, 이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 중국방문 성도와 감기증상이 있는 성도들을 모두 예배제외 시키며 자가 격리를 하는 방침을 지켜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첫 확진자(31번 확진자)가 발생했고, 확진자가 다녀간 신천지 대구교회를 중심으로 많은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지금 신천지교회의 모든 교회, 부속건물은 확진자가 발생한 그날 즉시 전면 폐쇄조치를 하였고, 방역을 모두 마쳤으며 모든 모임 중지, 예배 중지, 성도 간 만남 중지, 자가격리 등 적극적으로 피해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확진자의 직간접 접촉자들의 명단과 당국의 요구에 의해 모든 성도들의 전수조사에도 적극협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도 언론들의 신천지교회에 대한 왜곡은 날로 심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221일 신천지교회 대표 이만희 총회장님께서는 전국 성도들에게 특별편지를 보내셨습니다.

 

신천지교회는 하나님과 예수님 그리고 성경을 기준으로 신앙하는 교회입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께서도 신앙인으로서 신앙의 관점으로 현 상황을 설명하고 우리가 지켜야할 방침들에 대해서 특별편지 형태로 말씀해주신 것입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특별편지의 주요 내용은 크게 5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총회장님의 특별편지 주요 내용

 

1. 현재의 사건은 욥의 믿음같이 신천지교회의 발전을 파괴하고자 하는 마귀의 짓. (신학 관점에서 말씀)

2. 모든 시험에서 이기고 믿음을 더욱 굳게 하자. (신학 관점에서 말씀)

3. 모든 당국의 지시에 협조하자. 우리의 일이다. (당국의 지식에 적극 따르라는 내용)

4. 당분간 모임은 피하고, 전도와 교육은 통신으로 하자.(오프라인 모임 금하는 내용)

5. 서로가 서로를 위해 쉬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하자. (성도들의 기도를 당부하는 내용)

 

 

신천지를 비방하는 주요 언론사인 CBS 노컷뉴스를 중심으로 언론들은 1번의 내용만을 강조하면서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이 코로나 관련 황당한 주장을 펼쳤다는 식의 방송을 하였습니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께서는 구약 성경 욥기서에 등장하는 인물인 욥을 들어 욥이 사단의 시험을 받아 질병을 얻는 등 많은 고난을 겪었지만 믿음을 저버리지 않고 시험에서 이겨냈듯이 우리 신천지교회의 성도들도 이 시험의 때를 이겨내자는 취지의 말씀을 해주신 것입니다.

 

성경에 대한 지식이 없는 입장에서 종교적인 발언을 다루며 황당하다고 논하는 것은 타종교에 대한 섣부른 판단이고, 언론으로서는 종교적 중립성을 해치는 행동입니다.

 

또한 많은 언론에서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을 교주라 칭하는 오류를 지속적으로 범하고 있습니다. 교주는 교회의 주인이라는 뜻으로 신천지 예수교회의 교주는 예수님임을 명백하게 밝혀왔습니다. 신천지교회의 대표이신 이만희 총회장님이기에 총회장이라는 공식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현재 신천지교회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박원순 서울시장이 발표하기 이전부터 모든 신천지교회를 폐쇄하고 예배, 모임, 전도활동, 성도 개인 간의 만남을 중단하고 자가 격리하고 있습니다. 신천지교회에서는 모든 성도들의 출결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추고 있어서 당국과 긴밀히 협조하며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확진자가 신천지교회 성도들을 중심으로 대거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신천지교회에 대한 전국민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이용해 신천지교회에 대한 악의적인 제보를 하는 사람들과 가짜뉴스를 생상하고 유통하는 사례가 너무 많습니다. 언론도 이를 무작위로 다루며 가짜뉴스 유통 채널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악의적으로 가짜뉴스를 생산하여 유포하면서 국민의 공포심을 가중시키는 경우도 있지만 제대로 알지 못한 채 가짜뉴스를 유통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알지 못한 채 유통하는 가짜뉴스도 경찰의 고발조치가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은 신천지교회와 관련된 허위사실들에 불안해 하지 말고, 반드시 신천지교회의 공식채널들을 통해서 크로스체크를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천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신천지공식홈페이지

http://www.shincheonji.kr/

 

 

전국민의 안전과 코로나 확진자들의 빠른 쾌유를 위해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