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신천지/S인의 말, 말, 말!

故 이병철 회장님의 24개질문 영혼에 대한 해석들!!!!

행복충전중 2012. 1. 19. 02:38

 

 

 

 고(故) 이병철씨의 24개 종교 질문 중 

 영혼이란 무엇인가?

 

부자였던 이병철 회장님!

 너무나 궁금해 왔던 종교와 신에 관한 질문!

그중에 하나인 영혼이란 무엇인가?

 

 

 

오늘날 다양한 종교에서 그 답을 말하고 있다.

 

 

1. 차동엽 신부님의 답변!

 

 

 

 

 

 

 

2. 윤재석 기자의 답변 

 

 세상만물은 기(氣), 정신, 영혼의 세 가지 혼(魂)을 지니고 있지. 기는 존재의 삶과 죽음을 관장하고, 정신은 존재의 의미를 보지(保持)하고 있어. 그런데 인간에겐 혼이 하나 더 있지. 그게 영혼이야.

영혼이 지고지선의 경지에 가까워질 때, 우리는 신을 닮게 돼. 흔히 입신(入神)의 경지에 이른다는 말은 여기서 나온 거다. 불교에서 일컫는 니르바나(涅槃, nirvana) 역시 같아.
아! 갑자기 너바나의 커트 코베인이 부르는 노래 듣고 싶다.

 

 

 

 

3. 허정스님의 답변

 

“인간은 영원을 찾다가 자꾸 벽에 부딪힌다. 부딪힐수록 무한에 대한 동경은 커진다. 결국 동경하던 무한성에 ‘신’이란 이름을 붙인 거다. 그 무한성을 인격체로 여긴 사람들이 그걸 숭배하게 되고, 도움 받기를 청하는 거다. 자신이 그 벽을 넘어설 수가 없으니까. 결국 인간은 종교라는 터널을 통해 영원을 갈망하는 거다.”(차동엽 신부)

차 신부님의 이러한 설명을 들으니 앞에서 언급했던 ‘세상에서 제일 예쁜 미녀의 비유’가 떠오른다. 불교에서 말하는 영혼의 문제는 현재에서 출발한다. 지금 여기에 보고 말하고 듣는 마음이 있다. 이 마음은 어디에 있는가? 볼 때, 들을 때, 맛 볼 때...작용할 때 마음은 드러난다. 지금 여기에서 과거를 떠올리면 과거가 펼쳐지고, 미래를 그려 보면 미래가 펼쳐진다. 지금 여기 이 마음을 떠나면 과거도 미래도 찾을 수 없다. 지금 여기에서 늘 깨어있지 않으면 개념과 망상 속에 마음이 숨는다. 그래서 순간순간 깨어있는 것, 이것 말고 수행이 따로 없다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 영혼’이라는 생각도 ‘神이 있다’는 생각도 사실은 마음이 만들어 낸 것이다. 선가(禪家)에는 이런 말이 있다. ‘한 생각 일어나고 한 생각 사라지는 이것이 바로 생사(生死)’라고...

 

4.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이만희 총회장님의 답

 

 

답) 영혼에 관한 것은 쉽고도 까다로운 질문이다. 죄로 인해 천문(天門)이 막힌 사람이 어찌 영과 혼을 알겠으며, 영과 혼이 하나 된 존재 도 두 가지가 있으니, 세상 사람이 어찌 이를 알겠느냐?(世人何知)
    물과 빛이 있는 곳마다 혼이 있다. 이 혼은 만물의 생명이다. 그러나 영은 만물의 생명을 주관하는 존재이다. 사람이 아닌 만물(동물과 초목 등)에게는 필요에 따라 영이 들어 역사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없다. 사람에게는 영혼이 있으나 그 영혼이 누구의 영혼이냐가 문제이다.
이는 두 가지 신(영)을 두고 하는 말이다.
이병철 씨는 돈 많고 권위 있는 자들을 상대해 왔다. 신(神)과 불쌍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얼마나 상대해 왔는가? 옛 노래에 ‘지꺼(제 것) 두고 못 쓰는 사람은 거러지(거지) 중 상거러지요, 자기 것 없이 잘사는 사람은 만고강산의 호걸’이란 가사가 있다. 지금 이병철 씨는 돈과 권위가 얼마나 있는가? 아무것도 없지 않는가? 가난한 자나 부한 자나 매일반이 아닌가?

 

영과 혼이 있는 자들이 6천 년 간 하나님께서 보내신 사자들을 왜 다 죽였는가? 죽이는 영혼들이 누구의 영혼들이기에 악을 행했는가? 그 답은 하나님의 영이 아니기 때문이다.
꿈에 영은 나가 다녀도 혼은 몸과 같이 있었고, 영은 날아다니기도 한다. 이 영은 혼 곧 산 사람을 주관하고 인도한다. 뿐만 아니라 죽은 자의 영을 만나기도 한다. 죽으면 영과 혼이 육에서 떠난다. 내 영이 악의 영과 하나가 되면 혼돈하고, 잘못인 줄 알면서도 점령한 악의 영에 의해 악한 행동을 할 수 있다.
영혼몸 속에 있는 생명과 정신이다. 

 

 

이병철 회장님께서 알고 싶었던 종교와 신에 관한 질문!

영혼이란 무엇인가?

 

 

잊혀진 질문이 차동엽 신부가 책을 출판하면서 관심이 고조 되었습니다. 차동엽신부, 허정스님, 윤재석기자, 신천지예수교이만희 총회장님,등 다양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 참 진리가 있음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시고, 이 땅을 창조하셨기에 그 답은 하나님을 아는자가 답을 알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참 진리가 살아 있고, 하나님께서 약속한 목자가 그 답을 증거해주는줄 믿습니다.

 

 

 

참 진리 앞으로 나오셔서 유일한 신 하나님에 대해서 성경적으로 알아보고 확인해 보는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

http://cafe.daum.net/scjsch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