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신천지/오해와 진실

CBS 왜곡보도 부끄러운 CBS의 민낯

행복충전중 2017. 7. 31. 14:21


CBS 왜곡보도 부끄러운 CBS의 민낯





최근 대법원 판결로 또! 또! 또!!  CBS 왜곡보도 사실이 밝혀졌는데요.


이는 사실확인 없이 인터뷰에 의존해 악의적인 기사들을 생산하는 CBS 상습적인 보도행태 결과입니다.


CBS는 해당 언론사가 원하는 프레임에 맞게 인터뷰를 해줄 대상자에게만 인터뷰를 한뒤 사실확인 과정은 생략하고 있습니다. 결국 사실이 아닐지라도 누군가가 그렇다고 인터뷰한다면 그런것 처럼 보도화하는무책임한 언론사가 바로 CBS입니다. 단순 실수가 아니라 200여건에 이르는 CBS의 정정보도 및 반론보도를 보면 의도적이라고 볼수 있을 정도로 습관적입니다.





CBS의 특정 사람, 특정 기업, 특정 단체를 매장하기 참 쉽습니다.

그러나 공의로운 법 앞에서 그 부끄러운 민낯이 또 들어난 것입니다. 아래의 보도자료를 통해 CBS 왜고보도 상황을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BS 왜곡보도를 보면 한 기사에 참 많은 허위사실을 기재했는데요~  


신천지교회는 오래 전부터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한 많은 자원봉사를 해왔으며, 그 어떤 종교적 포교활동 없이 순수한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CBS는 신천지교회의 순수한 봉사활동을 마치 포교활동을 하려던 것처럼 추측한 것을 넘어서 그것을 사실처럼 기사화했습니다. 이런 CBS의 유치한 프레임전략은 한두번이 아니죠. 


또한 학교나 교육청에서 신천지교회에 시설 대여을 취소한 이유가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종교단체에게 학교시설을 대여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허위사실을 적시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시설물의 사용승인 취소는 신천지교회가 배포한 안내장의 문제에 따른 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효잔치 행사는 장소를 옮겨서 진행되었습니다. 신천지교회를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는 집단으로 인식시키려는 프레임전략에 따른 왜곡보도인 것입니다.


또한 이런 상황과 관련해서 신천지교회 측이 교육청을 방문해 항의한 것처럼 전혀 있지 않은 일을 적시해 왜곡보도했습니다. 








언론사에서 정정보도문을 게시한 것은 명백한 오보임을 인정하는 행위입니다!!! 

언론사라는 이름을 가지고, CBS의 날조/선동식의 보도 행태는 이제 청산해야 할 때입니다.


대한민국에 가짜뉴스! 왜곡보도! 없는 보도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CBS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부끄럼없는 언론사, 언론인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CBS 왜곡보도 실태를 다룬 신천지뉴스를 보려면 클릭!!!


[신천지 SCJ NEWS] CBS 왜곡보도로 인한 피해 심각해

https://youtu.be/zshK8ofEDz4


[신천지 SCJ NEWS] CBS, 반사회·반국가적 보도행태

https://youtu.be/MIXTcmMd5TY


[신천지 SCJ NEWS] CBS방송의 선동적 보도 행태 심각해

https://youtu.be/_Ii8oNAQyk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