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여가생활/영화,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미드추천] 기묘한 이야기 시즌1, 간만의 수작미드

행복충전중 2018. 1. 26. 13:19

[넷플릭스 미드추천] 기묘한 이야기 시즌1, 간만의 수작미드

stranger things season 1



요즘엔 기묘한 이야기가 그렇게 대세더라구요.^^ 나온지 얼마 안된거같은 느낌인데 벌써 시즌2가 끝나고 이제 시즌3를 앞두고 있네요. 기묘한이야기 시즌1은 나오지마자 봤었는데 시즌2는 이제야 정주행을 시작했어요. ^^ 다시 보기 시작하니까 넘 재밌더라구요. 내용이 잘 가물가물하니 기억 안나는것들도 있구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1 포스터>


미드 매니아들은 여러가지 작품을 많이 거치다보니 시즌1만 나오고 다음시즌 캔슬되는 작품들도 있고 진짜 재미없는 작품을 보기도 하고 그러는데요, 저도 처음에 기묘한 이야기를 접할 때는 그냥 신작 나왔네! 무슨 작품일까? 하고 봤었어요.^^ 근데 진짜 간만의 수작이더라구요. 


80년대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미장센,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면서도 세련된연출. 스토리라인도 정말 매끄럽게 잘 이어나갑니다. 장르로 따지자면 공포 SF인데, 공포나 SF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봐도 그 다음 내용이 자꾸만 궁금해지게 되서 정신차리고 보면 끝까지 완주하고 그럽니다. ㅎㅎ


포스터를 잘 보면 그냥 사진으로 만든게 아니라 옛날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그림으로 그렸죠. 옛날 게임 커버같기도 하고, 극장에 그려놓은 그림 같기도 하고 많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그런 느낌이예요. 




<기묘한 이야기 中>



시즌1은 1980년대 인디아나 호킨스라는 마을에서 [사라진 소년]을 찾는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입니다. 

호킨스의 국립연구소는 미국 에너지에 대한 연구에 인간 시험 대상자를 포함해서 초자연적인 실험을 비밀리에 수행합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Upsidedown(업사이드다운:거꾸로된 세계?)라고 불리는 다른 차원에 대한 포탈을 만들게 됩니다.


이 다른 차원은 호킨스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 포탈이 열리는 바람에 소년이 한명 사라지고(윌, 포털로 들어가게 됨) 기묘한이야기 시즌1의 사건이 시작이됩니다.^^ 과연 윌의 엄마와 친구들은 윌을 찾고 구해낼수 있을까요?




인간 실험 대상자였던 초능력자[일레븐], 똑똑한 너드[더스틴], 잘생긴 어린남주[마이크], 사랑스러운 츳코미귀요미[루카스], 사건의 피해자 그림을 잘그리는 [윌]


출연진은 이렇게 나오는데요, 시즌1에 나오는 인물도 있고, 시즌2부터 나오는 인물도 있습니다. 노아 슈나프가 사라진 소년 "윌" 역할이고 나머지는 가족, 친구 이렇게 구성이 되었어요.^^

저는 이 넷플릭스 미드추천 포스팅을 하기 전에는 엄마 역할에대해 잘 몰랐었는데 알고보니 젊은시절 조니뎁과 연인사이였더군요... 가위손에서 나왔던 젊은 촉망받는 청춘스타였는데 절도사건 때문에 이미지가 바닥으로 추락해서 이번에 이 작품을 통해 복귀한듯 합니다.


엄마 역할로 복귀했는데 이런 역할은 처음이라고 하더라구요. 그치만 연기를 잘하는거같아요. 결의에 찬 엄마 같다고 해야할까. ;)


아이들이 많이 나오는데 다들 정말 사랑스러운 귀요미고 ㅠㅠ 기묘한이야기는 정말 캐릭터화가 잘되어있어요. 역할이 뚜렷하게 구분된다고 해야할까. 빅뱅이론처럼 캐릭터성이 뛰어납니다.


<사라진 친구를 찾기위해 모인 아이들!>


장르는 공포 SF이지만 너무 잔인한 장면도 없고 시즌별로 제법 해피엔딩으로 끝나기 때문에 너무 공포스러운게 싫으시다 하시는 분들도 쉽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즌별로 에피소드가 그렇게 많진 않아서 눈깜짝 한번 하면 시즌이 끝나더라구요. 지루하게 길지 않습니다. ^ㅡ^


넷플릭스 이용자 분들은 요즘 넷플릭스에서 제일 핫하다는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1을 보시는건 어떨까요? 강력히 미드추천합니다!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