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여가생활/영화,드라마 리뷰

빅뱅이론 스핀오프, 우주최강귀요미드 영 쉘든

행복충전중 2018. 3. 9. 13:14

빅뱅이론 스핀오프, 우주최강귀요미드 영 쉘든


간만의 미드 추천 글입니다!

투병중이라 그동안 집에서 미드랑 영화만 계속 본것 같은데요. 몸이 안좋아 쉬는 동안 집에서 미드를 그렇게 몰아서 봤네요. 괜찮은 신작 미드도 몇 작품 발굴해냈는데 같이 나눴으면 좋겠어서요 ㅋㅋ

진짜 너무 귀여워서 광대가 터져나갈 것 같은 귀요미 미드! 개인적으로는 최근 나온 신작 미드중에 제일 접근성도 좋고 재밌는 것 같아요. 바로 빅뱅이론 스핀오프 드라마 미드 "영 쉘든"인데요~


빅뱅이론 스핀오프 드라마, 영 쉘든(young sheldon) 포스터

성인이여도 귀여웠던 빅뱅이론의 쉘든 쿠퍼.. 어린시절로 보니까 진짜 아파트 뿌셔버려ㅠㅠ 우주멸망적 넘사벽 귀여움에 정신을 차릴 수 없습니다.

빅뱅이론을 접해봤던 시청자라면 재미 500% 보장입니다. 미드 입문 대표작으로 뽑는 빅뱅이론! 30대인 네명의 과학자 친구들이 금발 미녀 페니가 옆집에 이사오면서 일반인과 너드(nerd 괴짜)가 이웃으로 살아가는 내용이예요. 영 쉘든은 그중에서도 단연 돋보적으로 드러나는 메인 캐릭터가 바로 짐 파슨스가 연기한 "쉘든 쿠퍼"의 어린시절을 그린 미드입니다.


빅뱅이론에서 쉘든의 가족들과 예전에 쉘든이 어떻게 지냈는지,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깨알같이 나오는데요. 영 쉘든은 그 이야기들을 종합적으로 합쳐진 쉘든의 어린시절을 그리고 있어서 빅뱅이론을 봤다면!! 괜시리 친근감이 들고 향수 돋는 재미를 느낄 수 있고요. 미리 접해보지 못한 미드 초보자라면 영 셸든만 따로봐도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강렬합니다;)


영 셸든을 먼저 보고 그 다음에 빅뱅이론을 봐도 색다른 경험이겠네요!


좌측부터 쉘든 엄마, 큰 형, 영 쉘든, 쉘든 아빠 (영 쉘든 스틸컷)


텍사스 주의 독실한 침례교 집안이라 식사 전에는 항상 기도를 하는 쿠퍼가족.

사실 열심히 신앙하는 사람은 엄마밖에 없지만 쉘든네 가족은 엄마가 집안 권력서열 1위입니다. ㅋㅋ 빅뱅이론에서도 나왔던 그녀의 여장부적 모습은 그녀의 젊은 시절에 대해 나오는 미드 영 쉘든에서도 어김없이 나오는데요.


과학자vs신앙인의 대결도 흥미진진 포인트중에 하나입니다.

신앙인인 개인적인 입장으로 이 드라마에 나오는 과학vs신앙의 관람 포인트를 보고 있자면 ... 과학과 신앙은 알고보면 그렇게까지 부대끼고 부딪힐만한게 없다는걸 어린 쉘든에게 얘기해주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쉘든이 똑똑해서 그런지 은근 날카로운 질문을 많이 하더라구요 ㅋㅋ 배운적은 있지만 가물가물한거도 몇개 발견을 해서 덩달아 성경을 펴보게 되네요. 까먹어가고 있었던 신앙적 지식도 보완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쉘든 머릿속.. 혼자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


평범한 미국 가정에 너무나 특별해서 '간혹 지구인이 아닌 것' 같은 천재 아가가 태어나 그들이 섞여 사는 모습이 정말 귀엽고 사랑스럽더라구요. 평범해서, 평범하지 않아서 행복하고 소중한 일상들.

평범한 가족들에 섞여서 사는 어린 쉘든의 생각도 나레이션으로 나오고, 쉘든으로 인해 발생되는 특별한 에피소드에 웃음짓는 가족들의 이야기도 나온답니다.

캐릭터가 정말 생생하게 잘 잡혀서 모든 캐릭터에게 정이 가네요.


저는 빅뱅이론을 보다가 쉘든의 엉뚱하고도 아이같은 모습을 보며 '어떻게 생활했길래 저런 어른(?)이 됐을까' 생각했었는데 영 쉘든을 보면서 "엄마란 정말 놀라운 존재구나..."라고 생각이 바뀌었답니다.ㅋㅋㅋㅋ


태어났을때부터 너무 남다르고 비범한 아이인데 평범한 주변 사람들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니 그들의 심리를 이해시키고 섞여서 살 수 있도록 만드는 것 자체가 챌린지였더라구요.ㅋㅋ 넘사벽 천재브레인을 가졌지만.. 손이 많이 가는 쉘든...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서 그럭저럭 멀쩡하게 잘 컸는데, 만약 불행한 가정환경에서 태어났다면 슈퍼빌런이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ㅎㅎ

이언 아미티지와 짐 파슨스. 두명의 쉘든 쿠퍼


아역 배우가 정말 귀여운데요... 쉘든 연기를 잘해서 그런지 싱크로율이 상당합니다.

새하얀피부와 웃는 표정 ㅋㅋㅋ 볼이 닮았어요.


또 저는 보다가 깜짝놀랐던게 쉘든 할머니인데요. 쉘든 할머니가 "문파이"라는 별명으로 불러줬다고 해서 호호할머니를 상상하곤 했었는데.. 미모의 섹시중년 여성이였더라구요. 정말 엉뚱하고 쿨한 성격이구요 가족중에 할머니랑 쌍둥이 여동생이 쉘든을 제일 많이 닮았어요.  물론 외모적으로요!


웃는표정 최고로 닮은 쉘든 할머니 ㅎㅎ 미-모


어린 쉘든의 천재성도 참 기대가 되면서도, 실제로 어떻게 컸는지 우리는 빅뱅이론을 통해 보게 되었잖아요. 그래서 더 유쾌한 것 같아요.


비범하면서도 사회성이나 생활적인 면으로 일반인보다 한참 떨어지는 모습을 보며 미드 스콜피온속 이야기가 떠오르더라구요. 아이큐 150을 넘기면 일반 인들과 잘 어울려 지내기 어렵다는. ㅎㅎ

다르다고 배척하고 선을 긋는게 아니라 다름을 사랑으로 감싸고 서로 어울려 사는 이야기.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미덕이 아닐까 싶네요. ^^ 미드 영 셸든,


심심할때 우울할때 아플때, 한번 도전해보지 않으시겠어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