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여가생활/영화,드라마 리뷰

넷플릭스 아이리시맨(The Irishman, 2019) 영화리뷰

행복충전중 2019. 12. 15. 16:48

넷플릭스 아이리시맨(2019) 영화 리뷰


장르 : 범죄, 드라마, 스릴러

감독 : 마틴 스콜세이지

주연 : 로버트 드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이탈리아 전쟁에 참전했던 주인공 '프랭스 시런'은 '러셀 버팔리노'라는 이탈리안 마피아를 운명적으로, 우연히 만나면서 암살자로써 범죄 세계에 발 딛게 되었습니다.

잘나가던 암살자였던 프랭크가 노인이 되어 본인의 삶과 발자취에 대해 설명 하는데요, 담담한 설명과 일상적인 듯한 연출에 비해 그 안에 담겨있는 내용들은 너무나 깊고, 가깝습니다.


잠깐동안 사람 죽는게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등급은 청불이며, 러닝타임은 무려 3시간 30여분에 달하지만 몰입감이 엄청나서 절대 지루하지 않았어요.


(짠! 당신의 3시간 반이 사라졌습니다!)




연출이 의도한 바이겠지만, 사람이 많이 죽는데도 자극적이거나 잔인한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스릴러를 시청하시기 불편한 분들이 보셔도 무리는 없을 것 같아요!




영화를 보며 느꼈던 포인트는 "인생에서 무엇을 우선 순위로 둘 것인가"에 대한 것이였답니다.

(플롯을 설명하는 것 만으로도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에 스토리에 대해서는 언급을 자제하겠습니다)



돈, 명예, 권력, 아름다운 연인... 모든 것을 다 가지게 된 남자 프랭크는 과연 살면서 얼마나 행복 했을지. 완벽한 삶이었는지...








개인적으로 범죄 영화를 그렇게 재미있어 하는 편은 아니라서 볼까 말까 고민을 했지만, 아이리시맨에 대한 호평이 많아서 보게 되었던 영화인데, 제 인생작이 되었어요


마틴 스콜세이지의 세계관에 푹 빠져버리게 되어버리는 바람에, 한동안은 마틴 스콜세이지 영화를 정주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

영화를 좋아하는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보시는건 어떨까요?


여운이 계속 남는 명작이예요.


평점 : ★★★★★